나리의 초등! 학교생활 Q&A (삭제된 2화, 3화, 10화 내용)

재연재 과정 중 잘린 2화, 3화, 10화의 내용을 Q&A 형식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Q. 나리와 소아이아의 성격을 비교해 주세요. (기존 2화 ‘나리와 소아이아 비교(성격편)’ 내용)

A. 나리는 밝고 다정한 성격, 소아이아는 불같은 성격입니다. 다만 나리가 빡치면 작가 따위는 사뿐히 즈려밟을 수 있는 괴력을 발휘하며, 쉽게 볼 수 없는 소아이아의 애교는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Q. 나리와 소아이아의 식성을 비교해 주세요. (기존 3화 ‘나리와 소아이아 비교(식성편)’ 내용)

A. 나리는 채식주의자입니다. 완전 비건은 아니고, 가끔씩 달걀 위주로 식단을 꾸려올 때도 있다는 것으로 보아 오보 내지는 락토-오보, 아니면 이보다 더 널널한 기준을 적용하는 듯합니다. 소아이아는 정 반대입니다. 보통은 달걀 위주로 식단을 꾸리다가, 가끔씩은 과일 위주로 꾸리기도 하죠.

물론 기억하셔야 할 게, 리메이크 시점에서의 나카무라 아이(구판의 소아이아에 대응)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는 것과, 리메이크 시점에서의 박나리는 본인은 채식주의자라고 주장하나, 고기를 먹는 걸 본 목격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Q. 축돌이 머리 색이 바뀌었어요. (기존 10화 ’10화특집 작가툰’ 내용)

A. 나리가 염색했다고 하더군요. 농담이고, Moon 군과의 협업 도중 어쩌다가 검은색 머리의 커스텀 캐릭터 대신 갈색 머리의 프리셋 캐릭터를 사용하게 되어 벌어진 일입니다.


Q. 나리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기존 10화 ’10화특집 작가툰’ 내용)

A. 평소엔 멀쩡하지만 어쩌다가 잘못 건드리면 이상할 정도의 괴력을 발휘하는 여고생입니다. 기존 2화 ‘나리와 소아이아 비교(성격편)’에 있었던 작가를 때려눕히고 발로 밟는 장면1이라든가, 프로포즈 시리즈에서 싸대기 한 대 맞았을 뿐인데 저 멀리 날아가 쓰러져 있는 축돌이를 보면 알 수 있죠.


Q. 나리의 원래 설정은? (기존 10화 ’10화특집 작가툰’ 내용)

A. 이건… 답변을 둘로 나눠야 할 것 같네요.

옛날 세계관에서는 일반적인 인간의 성장 속도가 지구의 2배라는 설정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리는 5살, 1년 일찍 들어가서 상령학교 2학년이라는 설정이었죠. 참고로 여기서 상령은 배경이 되는 국가 이름이며, 상령학교 2학년은 현실의 중학생에 대응됩니다.

현재 세계관에서는, 2020년 기준 평범한 고등학교 3학년생입니다. 성장 속도 2배 설정은 폐기됐거든요.

어쨌든 양쪽 모두 여행과 모험을 좋아하는 활발한 여학생이라는 건 똑같습니다.


Q. 나비의 원래 설정은? (기존 10화 ’10화특집 작가툰’ 내용)

A. 공통점부터 말씀드리자면, 나리의 어머니이자, 나리와 마찬가지로 여행과 모험을 사랑하며, 라면조차 독요리로 만들어버리는 지독한 요리치입니다.

이전 세계관에서는 아까도 언급했듯이 성장 속도 2배 공식이 적용되어, 12살이지만 성인이라는 막장스러운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덤으로 공식에 대입해서 계산하면 24살에 10살짜리 중학생 딸이 있는, 더더욱 막장스러운 훌륭한 개족보가 되어버리죠. 현재 세계관에서는 40대라는 비교적 정상적인 연령대로 등장합니다.

추가로, 〈나리의 초등! 학교생활〉에서는 나리와의 혈연 관계가 사라진 대신 나리의 담임 선생님으로 등장했으며(정작 출연은 캐릭터 소개 때 단 한 번 뿐이었지만요. 원래 3화에서 출연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실수로 ‘저장 안 함’을 눌러 버리는 바람에…), 리메이크에서는 혈연 관계로 다시 돌아왔으나 선생님 역할로는 출연하지 않습니다. 나리의 담임 선생님 포지션은 늑지라는 신 캐릭터가 가져갔죠.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