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1. 친구들이 죄다 군대에 가버렸습니다. 전 아직 신검도 못 받았는데 말이죠. 외롭네요.
  2. 밖에 나가 보니까 대선 후보들 현수막이 쫙 깔려 있더군요. 근데 선거 운동 트럭은 모 후보 1명의 차량만 보였습니다.
  3. 이번 대선이 제 인생 첫 (국가 단위) 선거입니다. 그런데 이거 하나도 기대가 되지 않…
  4. 2018년 말에 샀던 NUC 서버를 이제서야 가동하고 있습니다. J3455에 짭맥북에서 캐낸 8GB 램 조합인데, 이 정도면 단순 웹 서버에는 오버스펙이려나요.
  5. NAS도 청소해 줬습니다. 집에 먼지가 많은지 가동 시작한 지 1년도 안 됐는데 아주 먼지로 옷을 입은 수준이더군요.
  6. 해외 IP 막아 놓은 NAS의 내장 리버스 프록시로 외부 연결을 시켰더니 진짜로 해외 IP에서의 접속이 막혀버렸습니다. 이거 의도치 않은 보안 강화군요.
  7. 어제가 수강신청 마지막 날이었습니다. 1학년 때처럼 아침 일찍 마우스 광클하는 건 아니고, 일명 연세토토라고 기간 내 편한 시간대에 수강할 과목에 주어진 마일리지를 분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8. 19학점 넣었습니다. 사실 초과학점 들을 수 있긴 했는데 저번 학기 때 들어 보니까 드럽게 힘들더라고요.
  9. 전공이나 교양이나 들을 만한 게 없었습니다. 뭔가 괜찮아 보이는 것들은 죄다 다른 과목이랑 겹치더군요.
  10. 1학년 때는 송도를 못 갔는데, 이번엔 드디어 신촌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 봤자 일주일에 이틀 뿐인게 함정이지만요.
  11. 뭐 아무튼 수강신청 기간은 끝났으니 모든 걸 하늘에 맡겨야겠군요.
  12. 더 이상 쓸 게 없으니 그럼 저는 이만…
Don’t Copy That Fl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