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사람한테서 카톡이 왔습니다.

서브 계정에요. 경상북도 모 지역에 있는 농협 지점의 이사 분께서 동영상을 보내 놨더라고요. 근데 제가 뭐 거기 살기라도 하면 이해는 가는데, 문제는 제가 야옹시티 오기 전까지는 부천 반 토박이였다는 겁니다. 애초에 전 경남이면 몰라도 경북에는 산 적이 없어요. 경주 몇 번 가 본 게 답니다.

그래서 이개 어찌 된 일이냐면요. 지금 쓰는 서브 번호 이전 번호의 주인 때문입니다. 이 사람이 번호 바꾸기 전(혹은 여러 사유로 인하여 전화번호를 말소하기 전)에 연락처 정리를 안 해 놨어요. 덕분에 제 계정이 그 사람 지인들 계정에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어버렸고, 각종 스팸에 시달리다 17년 동안 사람 손이 닿지 않은 번호를 겨우 구해서 바꿨음에도 여전히 그 사람 지인들 계정에 제 계정이 남아 있었으며, 그 지인들 중 한 명이 제가 그 사람인 줄 알고 동영상을 보낸 겁니다.

그래서 그냥 “누구세요?” 하고 보낸 뒤에 그 지인들 색출해서 차단하려고 했죠. 근데 문제는 그 사람이 화장품 방문판매 영업사원에 마당발이라는 겁니다. 추천 친구 허용으로 돌리고 일일이 차단하려니까 사람이 너무 많아요. 애초에 번호 바꾼 것도 자꾸 그 사람 찾는 전화랑 문자가 서브 번호로 계속 들어와서 바꾼 겁니다.

아무튼 개별 차단은 불가능하고 아예 카카오톡 자체를 탈퇴 후 재가입하려고 하는데… 이거 같은 카카오계정으로 재가입하면 그 지인들 목록에 저 다시 뜨는 거 아니겠죠…?

Don’t Copy That Floppy!